학부소개

학부소개

HOME 학부소개 인사말(학부장)

인사말(학부장)

정보화를 선도하는 실천적 고급기술 인력양성소
21세기를 선도할 핵심적 기술양성소

안녕하십니까? 금오공과대학교 신소재공학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금오공과대학교 신소재공학부에서 여러분 미래의 꿈을 펼쳐보세요

신소재공학은 21세기 첨단산업의 기반을 이루는 학문분야로 오늘날 산업발전과 함께 더욱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소재공학부에서는 “미래 첨단소재 산업을 위한 창의적 인재양성”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하여 2011년부터 나노구조재료공학심화트랙, 에너지기능재료공학심화트랙, 정보전자재료공학심화트랙 등 3개의 심화트랙으로 특화된 학부체제로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부비전 및 교육목표의 효율적 달성을 위하여 MSC(수학, 과학, 컴퓨터)와 전공기초 교과목으로 구성된 1, 2학년 과정은 학부공통으로 운영되며, 3, 4학년 과정은 3개의 심화트랙분야(나노구조재료공학, 에너지기능재료공학, 정보전자재료공학)로 구분하여 학생들이 적성과 진로에 맞는 심화과정을 선택한 후 보다 심도 있는 전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학부에서는 국제화 시대에 맞는 인재양성을 위하여 공학교육인증(ABEEK)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맞춰 재료의 구조 및 물성, 재료의 공정 및 응용으로 구성된 수요자 중심의 교육을 함으로써 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 향상과 취업률 향상을 꾀하고 있습니다. 또한 누리사업, 광역경제권사업, 교육역량강화사업 등의 여러 가지 국가과제를 수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첨단기술교육과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통한 현장적응형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촉진트랙 신설을 통한 취업률 증대를 꾀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인성계발을 위한 다양한 상담지도 시스템 운영 및 학부동아리 지원 등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산업체에서 창조적이고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공학도를 배출하고, 첨단 미래 산업사회를 이끌어갈 중심세력 양성을 위하여 신소재공학부의 19명 전임교수진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금오공과대학교 신소재공학부에서 여러분의 꿈을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신소재공학부 학부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