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관안내

생활관안내

HOME 생활관안내 입사 및 퇴사

입사 및 퇴사

지원자격

  • 학부, 대학원 : 신입생, 재학생, 복학예정자(당해학기), 편입생
  • 외국인 : 신입생, 재학생, 교환학생, 한국어연수생

자격제한

  • 학칙에 의해 징계처분을 받은 자
  • 생활관생 수칙에 의거 입사가 제한된 자
  • 휴학생(해당학기 복학예정자는 지원 가능)
  • 전염성 질환자로 단체생활이 부적당한 자
  • 졸업유예자(외국인학생 제외) 및 수업연한 초과자(외국인, 대학원생 제외)
  • 결핵검사서 미제출자(흉부 X선 촬영 결과가 음성인자) ※ 잠복 결핵 및 결핵 치료 중 등 입사 불가

수용인원

  • 생활관별 수용인원 (2019학년도 1학기 기준)
생활관별 선발인원 (2017학년도 1학기 기준) : 캠퍼스, 생활관, 동수, 남학생, 여학생, 계, 비고에 관한 정보 제공
캠퍼스 생활관 동수 남학생 여학생 비고
양호동 푸름관 4 904 320 1,224

푸름관1·2동

공용화장실.

공용샤워장

 

푸름관3·4동

호실 내 화장실,샤워실

오름관 3 798 426 1,224 호실 내 화장실,샤워실
소계 7 1,702 746 2,448  
신평동

아름관

A동

1 107 32 139
각층 공용 화장실,
호실 내 샤워장
8 1,809 778 2,587  

생활관비

 

 

관배정

  • 매 학기 선발 공고문에 따라서 선발 방법 및 관 배정 방법이 결정됨
  • 우선선발자(국가유공자, 가계곤란자, 부서추천자 등)는 푸름관 배정
  • 신입생은 오름관, 푸름관을 일정 비율로 분산 배정
  • 장애인은 오름관 장애인실 배정(푸름관 및 아름관 A동은 장애인실 미존재)
  • 아름관 A동은 광시스템공학과, 메디칼IT융합공학과 3․4학년 학부생을 우선 선발
  • 관생실 상호교환은 원칙적으로 불허(적발 시, 금오공대 생활관생 수칙에 따라 처분)

선발방법

  • 매 학기 선발은 선발 공고문에 따라 선발
  • 일반선발: 총점 순으로 선발(총점 : 평균 평점(직전 2개 학기)과 원거리 가산점수, 상․벌점×0.04를 합산한 총점으로 선발하며, 상․벌점은 각각 최대 10점을 적용)
  • 우선선발자 : 국가유공자, 장애인, 가계곤란자, 부서추천자 등
    • 배정인원을 초과할 경우 일반선발 방법을 준용하여 선발

생활관비 납부

  • 학교 홈페이지에서 납부고지서를 출력하여 해당 은행에 납부
    • 원스톱서비스 → 생활관 → 생활관 신청결과 → 고지서 출력
    • 개인별로 부여된 가상계좌에 납부 : 가상계좌는 매학기 변경됨
  • 은행 방문 납부 : 영업시간(10:00-16:00) 내에 납부고지서를 지참하여 납부
  • 온라인 납부 :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 이용 납부(토, 일요일 입금 가능)
    • 받는 사람(학생 본인) 이름 필히 확인
    • 보내는 사람은 학생 본인이 아니라도 상관없음
  • 납부 확인 방법
    • 은행 확인 : 실시간
    • 본인 확인 : 납부일 17:00 이후
      원스톱서비스 → 생활관 → 생활관 신청결과 → 고지서 출력
  • 납부기간 내 생활관비 미납자(미등록자)는 별도의 통보 없이 합격을 취소하고 차순위자를 선발함

생활관비 환불

  • 생활관비를 환불 받고자하는 자는 환불 신청서를 퇴사 전에 제출하여야 한다.
    • 전액 환불 : 생활관 입사 전
    • 감액 환불 : 중도퇴사자
  • 관리비
    • 가.정기 개관(학기중)
    • 정기(학기 중),특별(방학 중) 식비 환불 안내 : 퇴사일, 환불금액에 관한 정보 제공
      구분 퇴사일 환불금액
      중도퇴사 잔여일이 31일 이상인 경우 잔여 박수 90%
      잔여일이 30일 이하인 경우 환불하지 않음
    • 나.특별 개관(방학 중)
    • 정기(학기 중),특별(방학 중) 식비 환불 안내 : 퇴사일, 환불금액에 관한 정보 제공
      구분 퇴사일 환불금액
      중도퇴사 잔여일이 6일 이상인 경우 잔여 박수 90%
      잔여일이 5일 이하인 경우 환불하지 않음
  • 식비: 정기(학기 중), 특별(방학 중) 개관 모두 해당
    • 정기(학기 중),특별(방학 중) 식비 환불 안내 : 퇴사일, 환불금액에 관한 정보 제공
      구분 퇴사일 환불금액
      중도퇴사 잔여일이 8일 이상인 경우 잔여 식수 전액
      잔여일이 7일 이하인 경우 환불하지 않음
  • 공공요금예치금: BTL생활관 2-3동의 공공요금은 「금오공과대학교 생활관생 공공요금 관리지침」에 따라 환불

입사절차

  • 입·퇴사 공지사항 바로가기 : https://dorm.kumoh.ac.kr/dorm/sub0408.do
  • 입사일 : 소정기간
  • 준비물 : 모바일학생증 및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세면도구, 의류 및 침구(매트리스 규격 : 2000*1000*200mm)
  • 절차(입사 절차는 매학기마다 상이할 수 있으므로 입사안내문을 사전에 반드시 숙지)
    입사등록(등록장소)-> 키, 물품수령(등록장소)-> 입실(관생실) -> 식사등록 (해당식당)

퇴사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