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News
‘논어, 사람을 말하다’ 주제, 5차 열린 문화특강 개최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4044
- 작성일
- 2020.12.23
- 첨부
‘논어, 사람을 말하다’ 주제, 5차 열린 문화특강 개최
- 이한우 논어등반학교 교장 초청
2020년 제5차 열린 문화특강이 14일 교내 산학협력관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지역사회 문화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는 이번 특강은 이한우 논어등반학교 교장을 초청해 ‘논어, 사람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강연은 제1장 논어에 대한 오해, 제2장 논어와 경영, 제3장 사람을 보는 책, 논어, 제4장 논어에서 CEO란?, 제5장 조직사회와 논어로 나눠 강연을 진행했다.
이한우 교장은 “사회가 서구화, 정보화 될수록 논어와 경영 연구의 접목이 활발해지고 있는데 이는 인간과 예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그에 대한 학습성이 절실해 졌기 때문”이라며, “논어에 담겨있는 다양한 짧은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 삶에 많은 지혜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우 교장은 고려대 영문학 학사와 동대학원 철학 석사, 한국외국어대 철학 박사 학위를 받고, 전 조선일보 문화부 부장을 거쳐 현 논어등반학교의 교장으로 있다.
이번 특강은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진행된 다섯 번째 시간이다. 앞서 6월 열린 1차 특강에는 이순형 서울대 교수의 양육 이야기가 소개됐으며, 7월에는 김정현 배재대 교수의 식생활 특강, 8월에는 전창록 경상북도경제진흥원장의 초연결 시대 기업 마케팅 전략, 9월에는 진오스님을 초청해 행복 찾아 한 걸음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